본문 바로가기
노는대로

미국 아이스 하키

by 우리상희 2021. 10. 14.

 

 

오늘은 미국 아이스하키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미국의 아이스하키는 4대 프로 스포츠 리그 중 하나입니다. 

 

미식축구 - NFL

야구 - MLB

농구 - NBA

아이스하키 - NHL 

 

 

명칭 영어: National Hockey League / 프랑스어: Ligue Nationale de Hockey / 한국어: 내셔널 하키 리그
종목 아이스하키
설립 1917년 11월 26일 (거의 104주년 되가네요)
리그 창설 1917 - 1918 시즌 
국가 미국에 25개팀, 캐나다에 7팀
사무국 미국 뉴욕주 뉴욕시
커미셔너 게리 베트만
최근 우승팀 탬파베이 라이트닝 (2020-2021)
최다 우승팀 레 카나디앵 드 몽레알 (총 24회 우승)

 

하키시합에 출전하는 선수는 6명입니다. 각각의 포지션은 골키퍼(GK) 1명, 디펜스(DF) 2명, 그리고 공격수 포워드(FW) 3명입니다. 아이스하키는 빙상에서 스틱을 가지고 고무로 만든 원판인 퍽을 골대에 넣는 경기입니다. 땅에서 하는 필드하키를 얼음 위에서 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1917년 설립된 미국과 캐나다의 최상위 프로 아이스하키 리그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유명하다고 하는데... 사실 미국에 살면서 잘 몰랐습니다. 야구, 농구는 티브이 중계로 많이 보고 사람들이 많이 이야기를 하지만 하키는 생각보다 팬들이 많이 있지는 않습니다. 겨울 스포츠이라서 그런가요? 실제로도 미식축구, 야구, 농구에 비해 관중수도 적고 최저라고 합니다. 반면... 모든 경기 유니폼이 비싸지만.. 개인적으로 느끼기에는 하키 유니폼이 제일 비싼 거 같습니다. ㅜㅜ 싸게 구매하기도 힘든 거 같은 느낌이 듭니다. 

 

 

미국 VS 캐나다 

미국에서는 4대 스포츠중 최저 관객수를 자랑하지만 반면 캐나다에서는 최고 관객수를 자랑한다고 합니다. 정확한 이유는 알 수 없지만 캐나다에서는 넘사벽 인기를 자랑하는 스포츠라고 합니다. 캐나다에서 하키를 모르면 안 된다는 말도 있고 많은 설들이 많다고 합니다. 그 정도로 하키를 좋아한다고 하네요. (날씨의 영향이 있을껄로 예상이 됩니다. 이건 저의 생각입니다.)

 

미국에서는 하키가 백인들의 스포츠라는 인식이 강하다고 합니다. 실제로 여러 가지 이유로 아시아인이나 흑인 선수는 손에 꼽고 전체 선수의 절반은 캐나다 국적이며 그중 또 절반은 유럽 국적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미국 국적의 선수들은 별로 없다고 하네요 그래서 인기가 떨어진 이유 중 하나라고 볼 수도 있다고 합니다. 

 

 

세계적인 인기 

전 세계적으로 보면 야구보다 하키가 인기가 더 많다고 합니다. 유럽에서는 러시아와 함께 국제 아이스하키 리그에 속하는 스웨덴, 핀란드, 체코에서 인가가 높으며 슬로바키아, 스위스 등 겨울 스포츠가 흥행하는 지역에서 인기가 높다고 합니다. 우리에게 하키보다는 야구가 더 친숙하게 느껴지지만 추운 지방에 사는 나라 사람들이 더 좋아하는 걸 느끼고 볼 수 있습니다. 

 

 

제일 파이팅이 넘치는 스포츠? 

경기를 하는 도중 선수들이 싸우고 그것을 구경하고 말리지 않는 경기가 바로 하키라고 합니다. 하키는 경기를 하는 도중 문제가 생기거나 불만이 있으면 서로 싸움을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심판들 또한 말리지 않고 구경을 하다가 어느정도 과열이 된다 싶으면 그때 싸움을 말린다고 합니다. 와!! 처음 알았고 처음 봤습니다. 경기 중 선수들이 주먹다짐을 하는 걸요 선수들이 추운 곳에서 경기를 하고 서로 싸움을 해서 그런가요... 그래서 옷을 저렇게 두껍게 입나 하는 생각도 듭니다. 

 

 

 

 

 

하키 영상입니다. 그냥 재미로 봐주세요 ^^ 

 

 

https://www.youtube.com/watch?v=cubM1p9n6UY 

하키영상1

 

 

 

https://www.youtube.com/watch?v=POcWRGjtFwk 

하키영상2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