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는대로

미국인들은 교회 갈 때 뭐 입을까요?

by 우리상희 2021. 9. 20.

오늘부터 미식축구가 시작합니다


저랑 남편은 미국교회를 다닙니다

커피

저는 교회갈때 즐겁습니다.

왜냐구요? ㅎ


교회에서 맛있는 커피를 줍니다.
비싼 원두커피를 쓰는 건지 모르겠지만
진짜 맛있습니다.
그리고 매주 머핀, 쿠키, 도넛
다양한 스낵을 줍니다.


그래서 저는 교회 일찍 갑니다.
먹고 예배드릴려고요 ㅎㅎ


교회 가는 일요일, 즉 주일이 되면...
행복합니다. ㅎㅎ

왜냐구요?

교회 1



교회에서 이벤트를 했습니다
각자 좋아하는 스포츠 옷을 입고 오라고 했습니다


매주 그러는 것은 아니지만
어떤주는 디즈니 옷을 입고
어떤주는 빨간색이 들어간 옷을 입고
어떤주는 완전 코믹한 옷을 입고


그때 그때마다 다릅니다


그래서 교회가는게 행복합니다.

교회내부


저 앞에 심판복 옷을 입은 두사람이 목사님 입니다.
평상시 복장도 자유롭습니다.
여름에 더우면 목사님도 반지에 슬리퍼를 신습니다.
겨울에 추우면 산타복장도 하십니다.
목사님만 이렇게 입을까요?

대부분 교회오는 사람들이 비슷하게 입습니다. ㅎㅎ

스포츠옷 입은 사람들 


오늘은 전부 각자 좋아하는 팀의 스포츠 옷을 입고
오는 것은 아니지만 대부분 입습니다.

Curry 30 


저희는 골든 스테이트 워리어스 스테판 커리 저지를
입었습니다.
스테판 커리도 신앙생활을 한다고 합니다.
등번호 30은 본인이 좋아하는
성경구절이라고 합니다.

간식


교회가 끝나면 간식을 줍니다.
그때 그때 Theme 마다 다릅니다.
오늘은 Fritos 과자 안에 칠리소스를 넣어서 줬습니다.
미국인들은 플러스 치즈, 크림, 옥수수 등
본인 원하는데로 더 넣어서 먹습니다.
미국사람들이 즐겨찾는 미국 스낵이라고 합니다.

사람마다 종교생활을 하는 이유나 방식은 다릅니다.
종교는 자유니깐요 (미국시민권시험보험 나옵니다.)


저랑 남편은 이래서
교회 다니는게 행복하고
즐겁습니다. 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