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느낌대로

미국인들의 인사

by 우리상희 2021. 10. 12.

 

 

길가다가 모르는 사람을 만날때

Hello or Hi

 - 미국인들은 길가다가 눈이 맞주치거나 얼굴을 보게되면 그냥 인사를 합니다. 

   (처음에 미국에 왔을때 길가다 인사만 100번 한거 같아요 ^^;;)

 

 

처음만났을때 

Hi~ Nice to meet you! My name is Sunny.

 - 처음보는 사람들이 인사할때 이렇게 합니다. 학교에서 많이 배우 내용이지만 처음 시도 할때 입에서 잘 나오지 않았습니다. 저는 ... 몇년이 지나서야 겨우 나왔습니다. 아마 쑥스럽기도 하고 입에 배지않아서 그랬던거 같습니다. ^^ (Nice to meet you 말하기가 얼마나 힘들던지요 ... 단순한 말 한마디가 힘들었었습니다.)

 

 

몇번만날을때 

Hi~ How are you? 

 - 진짜 많이 말합니다. 사실 마트에 가도 직원들이 기본적으로 하는 인사입니다. 그리고 저는 대답을 합니다. I'm find thank you and you? 라고요 근데 학교에서 배운 아주 기본적인 것이지만 마트직원은 이렇게 물어보는 사람이 별로 없었나봅니다. 아니면 예의상하는 말인지... Thank you for asking 합니다. (진짜 기본적인데 .. 입에서 나오기 힘들었습니다.)

 

 

좀 친해졌을때 

What's up Bro? (or Man)

 - 남편 친구한테 배웠습니다. 남자들끼리 많이 이렇게 말하더군요 하지만 여자들은 어떻게 하는지 잘모르겠습니다. ㅎㅎ 여자도 이렇게 말을 하나요? 저는 영어를 남편이 아닌 남편 친구들한테 배웠습니다. 그래서 인사를 한테 누구한테든  what'up man 합니다. (하지만 남편친구가 하는 말: 친한 사람들한테만 해야한다고 그러네요 ㅎㅎ 근데 이 말을 쓸때 포인트가 있습니다. 약간 껄렁껄렁하면서 무시하게 말을 해야한다고 합니다.)

 

 

좀 더 친해졌을때 

Sup?

 - 슬랭이라고 합니다. 말하기 귀찮아서 이렇게 한다고 하네요 미국사람들은 말하기 귀찮아서 짧게 혹은 줄여서 말하는 것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또한 아무한테나 쓰면 안된다고 합니다. 꼭 친한 사람들끼리 해야한다고 하네요)

 

 

 

완전 친할때 

... (고개만 까닥)

 - 제가 제일 좋아합니다. ㅎㅎ 서로 만나면 고개만 까닥합니다. 저는 이게 웃기고 재미있습니다. (하지만 이 또한 아무한테나 쓰면 안된다고합니다. 꼭 친한 사람들끼리 해야한다고 합니다.) 

 

 

 

꼭 전부 이렇게 하는건 아닙니다. 

사람마다 인사하는 표현과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이것말고도 다른 표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 중 Hey man ~ 이라는 표현도 있습니다. 근데 ... 여자인 저한테도 이렇게 말을 합니다. 이렇게 써도 상관을 없다고 합니다. 상대여성을 잘 아는 경우라면요 ... 하지만 저는 항상 이렇게 대답을 합니다. I'm not man, I'm woman 그래서 저는 Hey woman~ 하지만 이렇게 쓰는 사람은 없다고 하네요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