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는대로

Cantina Food Review

by 우리상희 2021. 10. 19.

 

오늘은 Knott's Berry Farm에 가서 Two Tamales with Rice & Beans and Southwest Chipotle Salad를 먹었습니다. 

 

Tamale 이란?

타말 또는 따말이라고 발음하는 이 음식은 멕시코에서 개발되었고 멕시코인들이 즐겨먹는 전통음식 중 하나입니다. 사탕옥수수로 만든 마사 반죽을 옥수수 껍질이나 바나나 잎에 싸서 쪄내고 그 안에 고기, 치즈, 과일, 채소 등의 소를 넣기도 한다고 합니다.(요즘은 종류가 다양해 본인이 선택을 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Tamale의 역사

아즈텍과 마야를 비롯한 아메리카 원주민들의 요리를 멕시코 요리의 기원으로 보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이들은 옥수수를 갈아서 만든 죽이나 토티야를 주식으로 삼았고 카사바나 고구마도 먹었습니다. 그리고 이미 고추를 향신료로 많이 썼기 때문에 자극적인 맛을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현대와 다른 점은 고기의 비율이 지금보다 낮은 채소 위주의 기름기 없는 요리가 많다고 하네요 

 

 - 타말 또는 타말이라고 불리는 음식은 귀한 손님을 접대할 때 많이 만든다고도 합니다. 

 

 

 

멕시칸전통 음식입니다..
Two Tamales with Rice & Beans

 

 

멕시코 스타일의 밥과 타말입니다. 남편은 예전에 한번 먹어본 적이 있다고 하고 저는 처음 먹어봤습니다. 담백하고 구수한 맛입니다. 그리고 조금만 먹어도 배가 부릅니다. 저 위에 있는 치즈를 골고루 섞어서 먹어야 더 맛있는 거 같습니다. 옆에 있는 밥은 멕시코 스타일 밥입니다. 옆에 빈이랑 같이 섞어서 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Chipotle 란?

스모크하고 건조한 할라피뇨라고 합니다. 미국의 Chipotle Mexica Grill이라는 유명한 레스토랑이 있습니다. 저도 많이 먹어봤지만 사실 뭔지 모르고 먹었습니다. 오늘 먹으면서 남편이 가르쳐줬습니다. ^^;; 실제로 Chipotle Mexica Grill 가서 한 개만 시켜 먹어도 둘이 배불리 먹을 수 있을 만큼 양이 많이 나옵니다. 기회가 되면 한번 드셔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멕시칸샐러드입니다.
Southwest Chipotle Salad

 

멕시코 스타일 샐러드 입니다. 다양하고 건강한 재료가 첨가돼서 맛이 있습니다. 소스를 추가해서 먹으면 더 맛있습니다. 위에 있는 과자는 토르티야 칩입니다. 멕시코 음식들은 위에 과자를 얻어져 먹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멕시칸 전통 반죽요리중 하나입니다.
토르티야

 

Tortilla 란?

여기서 또띠아 또는 토르티야 등 다양한 게 불리는 이 음식은 스페인 식민지 시절 멕시코로 유입된 음식이라고 하네요 옥수수 가루나 밀가루를 이용해서 빈대떡처럼 만든 음식으로 속에 야채나 고기를 넣고 쌓아서 먹는 멕시코 전통 음식인데 이것을 과자로 만들었습니다. 

 

 

 

남편이랑 먹는 동영상도 만들었습니다. 누군가 귀여운 컴플레인을 해주셨습니다. 영상이 길다고요 ㅎㅎ 처음에는 짧다고 컴플레인을 받았는데 ㅎㅎ 그래도 행복합니다. 누군가 제 동영상을 봐주고 있어서요 ㅎㅎ 감사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OCknh4V4r6c 

cantian 레스토랑

 

 

반응형

'먹는대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첫번째 미슐랭 Tsuta 라멘 at San Francisco  (83) 2021.10.20
Fiesta Dog Food Review  (59) 2021.10.19
야채 많이 먹기 !!  (46) 2021.10.17
Langer’s Delicatessen 리뷰 again !!  (38) 2021.10.17
Portillo's Hot Dogs 리뷰 again !!  (42) 2021.10.1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