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느낌대로

제가 사는 동네를 소개시켜드리겠습니다. (오렌지카운티)

by 우리상희 2021. 10. 25.

제가 사는 동네를 소개시켜드리겠습니다. (오렌지카운티)

 

캘리포니아 서울시

오렌지카운티 구로구, 양천구, 강서구

브에나팍, 애너하임 오류동, 목동, 구로동,

 

이해하기 쉽게 이렇게 비교했습니다. 사실 한국도 주소가 바뀔걸로 아는데 옛날에 살아서 .. 요즘주소를 잘 모릅니다. ^^ 사실 알고 있지만 .. 입에 잘 붙지도 않아서 제가 아는대로 이렇게 이해하기 쉽게 설명했습니다. ^^

 

 

오렌지카운티

오렌지군(Orange County, 오렌지 카운티) 미국 캘리포니아주 있는 이다. 2010 인구 조사에 따른 인구는 3,010,232명으로 캘리포니아주 중에서는 로스앤젤레스군 샌디에이고군 이어 3미국 전체에서는 6위에 해당합니다. 어찌저찌한 많은 이유 중 하나로 많은 한국인이 사는 곳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군청소재지는 샌타애나이며애너하임 주요 관광지어바인 상업 금융 허브 역할을 하고 있다. 도시 모두 인구가 20만명이 넘는 도시입니다. 지금은 더 많아진걸로 알고 있습니다. 오렌지군에는 34개의 도시가 있으며, 가장 최근에 신설된 도시는 2001년에 세워진 알리소 비에호입니다. 그리고 가장 오래된 도시는 1870 세워진 애너하임으로, 당시에는 로스앤젤레스군 소속이었다. 저는 이 중에서 브에나팍에 살고 있습니다.

 

 - 왜 오렌지카운티 인가?? : 예전에 오렌지 나무가 많았다고 합니다. 허허벌판에 널리고 널린게 오렌지 나무였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름을 오렌지 카운티로 지었다고 합니다. 

 

 

지리

미국 인구조사국 따르면, 군은 남부 캘리포니아에서 가장 작은 군으로, 면적은 2,455km²(948mi²)이다. 2,045km²(789 mi²) 육지이고, 411km²(159mi²) 물에 접해 있습니다. 그래서 총면적의 16.73% 물에 접해있습니다바다를 좋아하는 저랑 남편은 자주 바다를 갑니다.

 

남편이 같이 일하는 직원에게 이렇게 설명합니다.

연애를 하면 여기저기 놀러 많이 가고 많이 먹으러도 가고 돈도 많이 쓴다고 근데 결혼하면 돈을 아낄려고 우리는 바다만 간다고 ㅎㅎ 근데 저랑 남편은 진짜 바다 좋아합니다. 30분이면 갈 수 있는 거리라 힘들거나 지칠때 또는 즐거운때 기분 내고 싶은때 운동하고 싶은때 거의 바다를 갑니다. ㅎㅎ

 

오렌지군은 서쪽은 태평양, 북쪽은 로스앤젤레스군, 북동쪽은 샌버너디노군, 동쪽은 리버사이드군, 남쪽은 샌디에이고군으로 접해있습니다.

 

 

브에나팍

오렌지카운티 부에나팍 시는 한국 사람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도시 중 하나입니다.

한인 1세 분들이 이민 50년을 넘나 들면서 학군에 관계 없기 때문에 중년 이상의 한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도시 중에 한 곳으로 뜨고 있습니다. 왜냐구요??  LA에서 거리도 가까운 편이고 공항에서도 가까운 30분 거리이고 집 가격에서도 풀러튼이나 세리토스 등 인근 도시보다 싸다고 볼 수 있지만 요즘 집값이 엄청 올라 이젠 브에나팍도 … 한국 돈으로 10억은 있어야 사는거 같습니다. ㅜㅜ;;; 제가 처음 미국에 왔을때 똑같은 집이 2억 그랬는데 아 그때 돈있으면 살껄 그랬나 싶지만 그 당시 뭐 돈도 없고 유학생이였고 사실 집을 사야겠다는 생각을 할 수도 없었고... 엄청 무진장 바쁘게 살았습니다. 하루가 어떻게 빨리 지나갔는지 모르게요 ㅎㅎ  

 

 

미국에 살고 싶은가 ?? 

미국에서 공부 하고 싶은가??

 

어떤 분이 저에게 물어보셨습니다. 미국에 어떻게 유학을 갔냐고 그리고 어떻게 생활을 했냐고 자기 아들을 보내고 싶다고요 ... 음 ... 그래서 이렇게 대답을 했습니다. 미국에 와서 공부를 하고 싶으면 한국인들 좀 덜있는 중부 시골에 가서 공부를 하고 미국에 살고 싶으면 한국인들 많은 곳에 와서 살라고요 ㅎㅎ (이건 어디까지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ㅎ)

 

만약 궁금한게 있으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자세하게 설명드릴께요)

 

 

 

저는 처음으로 제가 사는 동네를 높은 곳에서 바라봤습니다. 영상에서 보일지 모르겠지만 높은 건물이 없어서 저 멀리까지 보입니다. 그 멀리 있는게 바다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hxz7pkKM9F4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