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는대로

Aloo Pie 들어보신적 있으세요?

by 우리상희 2022. 1. 12.

Aloo Pie 란?

알루 파이는 트리니다드 토바고 나라에서 인기 있는 일종의 튀김만두 같은 요리입니다. 밀가루와 물로 만든 부드럽고 튀겨진 진 페이스트리로 삶은 감자와 매콤한 으깬 감자와 완두콩 같은 야채로 채워져 있습니다. 취향의 따라 고기를 넣어서 먹기도 한다고 합니다.

Aloo는 힌디어로 감자를 뜻하고 이와 관련된 요리로 알루 고비(인도 카레), 알루 머터(채식요리)등 다양한 관련 요리가 있습니다. 알루라는 단어가 들어가면 대부분 인도 음식인 거 같습니다.

그 중 저는 알루 파이를 먹었습니다.

친구는 중국과 인도 혼혈입니다. 그러나 태어난 곳은 트리니다드 토바고 나라에서 태어났고 어렸을 때 미국에 이민을 왔다고 합니다. 그래서 덕분에 다양한 종류의 음식을 먹습니다.!!

트리니다드 토바고 공화국을 간단하게 알아보면 …

트리니다드 토바고 공화국은 1498년 콜럼버스의 제3차 향해로 유럽에 알려진 트리니다드 섬과 도바고 섬은 1532년 스페인 제국의 식민지가 된 이후 대영제국, 네덜란드 연합왕국, 프랑스 왕국, 쿠를란트 젬갈레 공국 등의 식민지가 되었습니다. 이곳에는 본래 아라와크족과 카리브족이 거주했는데 1700년 경 스페인의 통치에 항거하다가 멸족당했다고 합니다...

1802년 아미앵 조약에 의해 트리니다드섬이 스페인으로부터 영국에 할양되었고 1814년 파리조약에 의해 토바고섬이 프랑스로부터 영국에 할양되어 두 섬 모두 영국령이 되었다고 합니다. 1833년에는 트리니다드 섬과 토바고 섬에서 노예제가 폐지되었고 영국은 1888년부터 두 섬을 통합하여 관리하였다고 합니다.

1950년 독립을 위한 새 헌법을 공포하고 인민 민족운동을 중심으로 독립운동이 전개되었습니다. 1956년 자치 정부를 수립하고 1959년 서인도 연방에 편입되었지만 1962년 연방에서 탈퇴해 영국 연방의 자치국으로 독립하였습니다. 독립 당시에는 영국 여왕이 국가 원수인 군주제 국가였으나 1976년에 대통령 중심제의 공화국이 되었다고 합니다.

영어를 사용하는 나라이며 백인보다는 흑인 인도인 중국인 등 유색 인종이 많이 거주하고 있습니다. 트리니다드 섬과 토바고 섬은 이 나라의 가장 주된 두 개의 섬이며 그 밖에 21개의 작은 섬으로 이루어져 있으면 가장 높은 지역은 트리니다드 섬에 있고 해발 940미터라고 합니다. 기후는 열대성이며 건기와 우기로 나눠졌다고 합니다. (위키백과 참고)


Aloo Pie



저 안에 감자만 들어간 것이 있고 고기만 들어간 것이 있습니다. 뭐가 뭔지 모릅니다. 그냥 손에 잡히는 대로 먹었습니다. ㅎ

Aloo Pie


모양이 좀 그럴 수 있지만 맛은 진짜 맛있습니다.!! 저와 남편은 알루 파이는 처음 먹어봤습니다. 근데 맛있습니다.!! 그리고 따따할때 먹으니 더 맛있었던 거 같습니다. 모든 음식은 나오고 바로 먹는게 제일 맛있는거 같습니다 !!

Aloo Pie


반으로 자른 모습입니다. 저는 안에 고기 위주로 들어간 파이를 먹었습니다. 저거 하나만 먹어도 배가 부릅니다.!! 엄청 크게 만들어서 여러 개 먹지를 못합니다.

친구 덕분에 새로운 음식 하나 또 먹었습니다.



오늘도 방문해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
즐겁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건강하세요 ~

반응형

'먹는대로' 카테고리의 다른 글

Fatima’s Grill 리뷰  (72) 2022.01.14
Funnel cake 리뷰  (87) 2022.01.13
Float Bread 아세요?  (67) 2022.01.11
Burger Monster 리뷰  (58) 2022.01.10
판다익스프레스 (Panda Express) 리뷰입니다.  (71) 2022.01.0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