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는대로

Float Bread 아세요?

by 우리상희 2022. 1. 11.

Float Bread를 들어보신 적 있으세요?

며칠 전 친구 집에서 처음 보는 음식을 맛보았습니다. 트리니다드 토바고 나라에서 먹는 아주 유명한 빵이라고 합니다.!! 이름은 빵이지만 사실 베이크 하는 게 아니라 튀겨서 만드는 음식입니다.

트리니다드 토바고 국기

트리니다드 토바고 공화국

카리브 해 남쪽에 있는 섬나라입니다. 베네수엘라에서 북동쪽으로 약 11km 떨어졌고, 그레나다에서 남쪽으로 약 130km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답니다.

수도는 포트오브스페인
대통령은 폴라메이 위크스
인구는 139.9만 정도
대륙은 남아메리카
통화는 트리니다드 토바고 달러

친구는 어김없이 특별한 날도 아닌데 저희 부부를 초대했습니다. 원래 6시에서 7시 사이에 갈게 아니면 출발하기 전에 연락할게 도착하면 전화할게 등 그냥 두리뭉실하게 약속을 잡고 만납니다.

근데 오늘은 몇 시에 오냐 차는 막히냐 언제쯤 도착하냐 등 아주 디테일하게 물어봅니다. 그래서.. 좀 이상했습니다. 갑자기 왜 이러지? 근데 집에 도착하고 알았습니다. 아 ~ 빵을 바로 만들어서 주려고 그랬구나를요 ㅎ

작은 나라의 속하는 음식이지만
맛은 과연 어떨까요?

Float Bread

미리 반죽을 준비해서 숙성을 시켜놨다고 합니다.!!

우와 감동입니다. ㅎㅎ

그리고 저희 오는 시간에 맞춰서
튀길 반죽 모양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Float Bread

납작하게 펴서 튀긴다고 합니다.
꼭 만두피 같지 생겼지만 훨씬 부드럽고 두껍고
음..향신료를 넣은 건지?
튀기기도 전에 맛있는 냄새가 솔솔 올라왔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n3sOuGevdRc

Float Bread


옆에서 만드는 즉시 바로 먹어서 ㅎㅎ
완성된 빵을 찍지 못하고
비디오로만 남겼습니다. ^^;;

개인적으로 그냥 먹어도 참 맛있게 먹었지만
친구가 일본 스타일 카레에 찍어먹으면
더 맛있다고 해서 같이 먹었더니!!

우와


진짜 맛있습니다.!! 카레도 맛있고 빵도 맛있습니다.
원래 이렇게 먹는 음식은 아니라고 합니다.

근데 자기 입맛에 이렇게 먹으니 맛있어서
저희를 만들어주고 싶었다고 합니다. ^^

카레

시어머니는 카레에 치킨을 넣어서 먹는 게 더 맛있다고
가끔 치킨 카레를 만드십니다....
당연히 저는 소고기 또는 돼지고기로
만든 카레가 더 맛있습니다.
치킨으로 만든 카레는 좀 뭔가 밍밍했어서..
속으로는 맛이 없었지만... 그냥 맛있게 먹었습니다.

저는 떡볶이에 설탕이 안 들어가고
실수로 소금을 넣었다고 해도
만든 사람의 성의를 생각해서... 그냥 먹습니다.
그리고 나중에 만들어 준 사람이 말합니다.
어머!! 모르고 소금을 넣었네 이런... 미안하다고..

그래도 진짜 못 먹을 정도로 맛이 없는 게 아니라면
그냥 문안하게 아무 소리 안 하고 먹는 편입니다.

이 카레는 치킨이 들어갔는데 너무 맛있습니다.!!
비법이 뭐냐고 물어봤더니
일본 카레를 썼다고 합니다.!!
본인은 일본 카레로 제일 맛있게 먹었다고!! ㅎㅎ

샐러드

그리고 이 샐러드는
저희 남편 살 빼라고 만들어 준 것입니다.
그래서 이 샐러드의 이름은 다니엘 샐러드입니다.
저희 남편 이름입니다. ㅎㅎ

근데 너무 맛있어서 제가 다 먹었습니다. ㅎㅎ

진짜 맛있습니다. 샐러드!! 와 진짜 맛있게 먹어서
소스 뭘로 사용한 거냐고 물어봤더니...

렌치 소스를 사용한 거라고 하는데!!

아마 친구의 사랑과 정성이 들어가서
더 맛있었던 거 같습니다!!


오늘도 제 블로그의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반응형

'먹는대로' 카테고리의 다른 글

Funnel cake 리뷰  (87) 2022.01.13
Aloo Pie 들어보신적 있으세요?  (77) 2022.01.12
Burger Monster 리뷰  (58) 2022.01.10
판다익스프레스 (Panda Express) 리뷰입니다.  (71) 2022.01.07
Kopan Ramen 리뷰입니다.  (90) 2022.01.06

댓글